식품업계, “당신 만의 특별한 레시피 찾습니다!”

유채리 기자 | 기사입력 2014/09/18 [14:32]
 
 
브레이크뉴스 유채리 기자=
최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제품을 새롭게 재창조하는 똑똑한 소비자 ‘모디슈머’를 통한 기존 제품의 재발견이 이슈를 모으면서, 식품업계도 이를 활용한 마케팅에 주목하고 있다.
 
자사 제품을 활용한 모디슈머의 레시피 아이디어를 공모, 콘테스트를 실시하는 것. 모디슈머란 수정하다(Modity)와 소비자(Consumer) 합성어로, 이제는 하나의 메뉴처럼 자리 잡은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골빔면(골뱅이+비빔면)’ 등이 모디슈머의 대표적인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아워홈은 오는 20일 맛집요리포털 사이트 ‘메뉴판닷컴’과 함께 ‘글루텐 프리 쌀파스타 응용 요리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기존의 파스타와 다르게 밀가루의 글루텐 성분이 없는 아워홈 쌀파스타는 크림소스, 미트소스, 토마토소스 등 3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일반 제품에 비해 소화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삶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 조리시간을 1분 30초~ 2분으로 단축하여 보다 번거롭지 않게 즐길 수 있다.
 
기호에 따라 채소나 버섯, 과일 등을 곁들여 먹을 수도 있는 해당 제품을 활용해 엄마와 딸로 구성된 2인 1조 10개 팀이 요리 경연을 펼치게 되며, 보다 창의적인 메뉴를 선보이는 참가자에게는 아워홈 상품권이 수여될 예정이다.
 
오뚜기는 27일 과천 서울랜드에서 ‘창립 45주년 제 19회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자유경연과 지정 요리경연으로 진행되며 3인 가족 기준으로 예선을 거친 150여 가족이 출전하게 된다.
 
특히, 외국인 가족들도 함께 참여해 국내 요리는 물론 각국의 다양한 요리도 접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요리경연뿐만 아니라 오뚜기 제품 시식코너, 심장병 완치 어린이들이 참가하는 어린이 요리교실, 다문화가정 요리교실, 즉석노래자랑, 어린이 놀이존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심사 결과에 따라 당선 가족에게는 주방가전 교환권 등의 경품이 주어진다.
 
농심에서는 ‘건강한 면요리 공모전’을 진행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라면 레시피 발굴에 나섰다. 이번 공모전의 콘셉트는 ‘농심 제품의 Mix & Match’로 참가자들은 농심 라면에 기타 다양한 농심 제품(라면, 스낵, 음료 등)을 활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나만의 간편 레시피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전 참여는 전공에 상관없이 전국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2인 1조로 지원할 수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20일까지 1차 서류 접수 후 본선 진출한 8개 팀이 경쟁을 겨루게 되며, 최종 요리작품에 대해서는 스토리텔링 내용과 독창성, 실용성, 상품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 심사를 진행, 대상 1팀에는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이처럼 최근 소비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가 눈길을 끌면서, 자사 제품을 소비자의 시선으로 재발견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chaeri1125@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