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예술 최대 박람회, 제주섬 달군다...'제주아트페스티벌'

6월 3일부터 사흘간,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주최 해비치 리조트에서 1만여 명 참여 예상

조아라 기자 | 기사입력 2013/05/27 [07:00]

 
제주브레이크뉴스 조아라 기자= 「제6회 제주해비치 아트페스티벌」이 오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공감하는 문화, 소통하는 예술”을 주제로 제주 해비치 리조트, 제주문예회관 등 도 전역에서 개최된다.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회장 고학찬)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제주특별자치도가 후원하여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하는 ‘제주 해비치 아트 페스티벌’은 공연예술에 대한 아트마켓과 쇼케이스, 학술 심포지엄, 제주 전역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장르의 공연 등이 소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전국 150여 개 문예회관과 150여 개 문화예술 단체 등 문화예술관련 종사자 1,200여 명이 참가하며, 제주문예회관, 서귀포 김정문예회관 등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공연을 통해 제주도민, 국내외 관광객 등 만여 명이 아트페스티벌을 찾을 전망이다.

행사는 가수 유열과 발레리나 김주원의 진행으로 6월 3일 오후 3시 제주해비치리조트 그랜드 볼륨에서 개막되며, 뮤지컬 배우 임혜영과 박창근, 테너 김남두, 소프라노 강혜정과 제주 지역 공연단체 자파리 연구소의 ‘오돌또기’ 개막 축하 공연이 열린다.

특히 6월 3일 ~ 4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연예술 아트마켓이 개최되어 전국의 문예회관에서 필요로 하는 각종 공연예술 상품이 거래된다.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는 6년 연속 제주에서 개최되는 아트페스티벌을 제주의 대표 프로그램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행사명칭을 “제주아트페스티벌”로 변경하고, 개최장소도 ‘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

앞으로 ‘제주아트페스티벌’은 명실상부한 제주공연문화 발전의 선도 프로그램으로 도내 문화예술인들의 참여 확대는 물론, 도민 문화 향유권 확대 및 관광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jeju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