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최성희,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 첫 신고식 “역시”

가수 아닌 뮤지컬 배우로서의 최성희 행보 ‘주목’

신성아 기자 | 기사입력 2010/12/09 [23:41]
‘원조 국민요정’ s.e.s 출신 최성희(바다)가 6번째 출연작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를 통해 새로운 모습을 선보인다.
 
최성희(바다)의 뮤지컬 데뷔작은 ‘페퍼민트’가 공연된 2003년 만해도 가수 출신이 뮤지컬에 도전하는 것을 좋지 않은 시선으로 볼 때였으며, 특히 걸그룹 출신이었기 때문에 더욱 주목을 받았다.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그녀는 이 작품을 통해 뮤지컬 배우로서의 성장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페퍼민트’가 그녀의 새 출발을 알리게 한 작품이라면 그 이후 4년 만인 2007년 두 번째로 도전한 작품 뮤지컬 ‘텔 미 온 어 선데이’는 최성희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만든 뮤지컬이다. 뉴욕 싱글 여성 ‘데니스’역을 맡은 최성희는 혼자서 극을 이끌어 가야 하는 부담감속에서도 발군의 실력을 보여주며 점점 더 뮤지컬 배우로써 한 발짝씩 전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앞으로 뮤지컬 무대에서 내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공언했던 그녀의 말처럼 최성희는 뮤지컬 무대에서 지속적인 러브콜을 받음은 물론 새로운 작품을 선택하며 커리어를 쌓아가기 시작했다.
 
세 번째 작품 ‘노트르담 드 파리’에서 신비로운 집시여인 ‘에스메랄다’를 연기하며 ‘제2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네티즌이 선정한 여우인기상을, ‘제14회 한국 뮤지컬대상’에서 ‘여우신인상’을 수상해 뮤지컬 배우로서 기쁨을 누렸다.
 
이후 창작 뮤지컬 ‘미녀는 괴로워’의 ‘한별’ 역으로 2009년 ‘제3회 더 뮤지컬 어워즈’에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며 뮤지컬 배우로서 입지를 굳히게 되었다.  다섯 번째 작품이었던 ‘브로드웨이 42번가’에서는 ‘페기 소여’ 역으로 화려한 탭댄스에 완벽한 군무까지 소화해내면서 끊임없는 변신과 도전 정신이 가득한 뮤지컬 배우로서의 이미지를 완전히 굳히게 되었다.
 
이처럼 화려한 경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섯 번째 출연을 확정 지은 이번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에 대한 최성희의 각오는 남다르다. 여주인공 ‘엘 우즈’는 2시간 동안 쉼 없이 극 전체를 이끌어가야 하는 역할로 뛰어난 가창력은 물론 다양한 안무와 다채로운 연기력에 지금까지 그녀가 소화해 온 캐릭터들과는 다른 매력을 보여줘야 하기 때문이다.
 
“올 겨울 너무 하고 싶었던 작품에 캐스팅되어 기쁘고, 최성희 스타일의 엘 우즈로서 관객 여러분들을 찾아가게 되어 설렌다”고 말한 그녀는 연습 기간 내내 구슬땀을 흘리며 노력했다고.
 
지난 12월 8일 (수) 8시 그녀의 첫 공연이 많은 관객들의 뜨거운 박수와 함께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다. “역시 최성희”라는 반응과 함께 압도적인 가창력과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인 그녀는 할리우드 영화로 이미 잘 알려진 사랑스럽고 유쾌하고 통통 튀는 귀여운 캐릭터에 최성희만이 가지고 있는 색을 더해 기존의 캐릭터보다 더 당당하고 자신감 있는 일명 ‘성희 엘’을 탄생시켰다.
 
한편, 뮤지컬 ‘금발이 너무해’는 지난 2001년 개봉하여 전미 흥행 9천만불(1,100억)의 성적을 올린 동명 영화 ‘금발이 너무해(legally blonde)’를 원작으로 만들어진 브로드웨이 최신 히트 뮤지컬로 삼성동에 위치한 코엑스아티움에서 성황리에 공연 중이다.
 
신성아 기자 mistery37@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