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잡,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와 업무제휴

배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0/02/11 [10:00]
메디컬잡이 주요 기관들과 잇따른 제휴를 통해 의료약업 채용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의사·의료취업포털 메디컬잡은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와 업무 제휴를 맺고 채용정보, 인재정보 등 의료분야 콘텐츠를 공급하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메디컬잡은 닥터플라자(닥플)에 이어 이달 들어서만 두번째 업무제휴를 성사시켰다.
 
제휴에 따라 메디컬잡은 재취업지원센터에 의사, 간호사, 간호조무사, 물리치료사, 임상병리사, 치과위생사, 약사, 병원코디네이터, 원무행정, 제약업 등 보건의료·약업분야의 전문채용정보와 인재검색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또한 팝업창 등록, 회원 메일 발송 등을 통해 재취업지원센터의 홍보 마케팅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향후 지속적인 피드백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연계방안에 대해 협의해 나가기로 했다. 메디컬잡은 패밀리 사이트인  건설워커와 이엔지잡의 건설, 이공계 기술분야 전문 채용정보 및 부가서비스도 센터에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메디컬잡 유종현 사장은 "이번 제휴를 통해 재취업지원센터는 양질의 의료·약업 채용정보를 확보하게 됐고, 메디컬잡은 우수한 콘텐츠 유통망을 추가로 확충하게 됐다"며 "센터와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보건의료, 약업분야 전문인력의 원활한 수급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2000년 9월 만들어진 메디컬잡은 국내 최초, 최대의 의료채용포털이다. 의료·약업계와 관련된 모든 구인구직 정보를 다루며, 특히 의사관련 정보에 중점을 두고 출발한 사이트인 만큼 의사, 치과의사, 한의사들이 원하는 개원정보나 병원임대분양, 입지정보, 닥터론(의사대출), 팜론(약사대출)정보 등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메디컬잡은 이번에 제휴한 재취업지원센터 외에도 한국산업인력공단(월드잡), 한국고용정보원(잡넷), 닥터플라자(닥플), 잡월드(기업은행-조선일보), 다음(daum)취업, 인크루트, 헬스조선, 파인드잡, 가로수닷컴, 커리어, 리크루트, 스카우트, 사람인, 한국경제tv(와우메디컬센터), 메디포뉴스, 대한개원의협의회, 대한가정의학과 개원의협의회, 아임닥터, 메디오픈 등에 의료 약업채용정보를 공급하고 있다.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는 2004년 2월 노사정위원회 ‘일자리 만들기 사회협약’ 체결을 근거로 2005년 11월 사업을 시작했다. 노동부에서 운영경비를 지원하고 한국노총과 경총이 공동으로 관리하고 있는 센터는 실직근로자 및 퇴직(예정)근로자를 대상으로 무료로 전직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담팀을 배정하여 적극적으로 구인업무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