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민재단 한상진 이사장 “코로나19 관련 글로벌 30개 대도시 설문조사" 결과발표

코로나19에 비친 글로벌 한국의 위상

김충열 정치전문기자 | 기사입력 2020/06/25 [09:34]

중민재단(한상진 이사장; 서울대 사회학 명예교수)은 2020년 5월 27일 프레스 센터에서 지난 5월 초에 실시되었던 코로나19 관련 한국설문조사의 주요발견을 공개하는 제1차 언론브리핑을 개최한 바 있다.

 

중민재단은 6월 중순에 완료된 세계 30개 대도시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제2차 언론브리핑>코로나19 관련 글로벌 설문조사 세계 30개 대도시 시민들은 한국, 일본, 미국, 중국 정부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결과를 오는 6월 30일 오전11시 프레스센터 19층 목련실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조사의 몇 가지 결과를 밝히는 제2차 언론브리핑에서는 10개국 언어로 번역되어 실시된 글로벌 설문조사의 내용은 방대하고 다양하다.

 

이번 브리핑에서는 세계 도처의 글로벌 시민들이 한국, 일본, 미국, 중국의 코로나19 정책을 어떻게 평가하는가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민재단은 상호적 시각을 채택했다.

 

예를 들어 미국의 경우, 뉴욕과 로스앤젤레스 시민이 자국 정부를 어떻게 평가하는가를 보면서 동시에 나른 나라 정부를 어떻게 평가하는지를 비교한다. 또한 세계의 다른 도시 시민들이 보는 미국 정부와 미국시민이 보는 미국 정부를 비교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중민재단의 제2차 언론브리핑을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분석된 비교의 다양한 차원을 확인하여 각 도시별 시민의 정부에 대한 흥미로운 인식을 파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계 30개 대도시 시민들은 한국, 일본, 미국, 중국 정부를 어떻게 평가하는가?
Global Survey Research on the COVID-19 Governance:How Global Citizens of 30 World Cities Evaluate South Korea, Japan, theUnited States and China?


중민재단 제2차 언론 브리핑 코로나19 관련 글로벌 설문조사 결과 발표에는  발표1: 코로나19 글로벌 위험 지형에서 한국은 어디에 서 있는가?  발표2: 일본의 현저한 격차를 어떻게 설명할 것인가?  발표3: 글로벌 시각에서 미국은 왜 흥미로운가? 발표4: 중국의 성취에 대한 세계 시민의 평가 등이 발표될 예정이다. hpf21@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