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충북대, 오픈소스SW 동아리 모집

오픈소스SW 활용 프로젝트 지원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3/26 [20:27]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SW중심대학사업단이 오는 27일까지 ‘2020년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 오픈소스SW동아리를 모집한다.

 

오픈소스SW 동아리는 오픈소스SW를 연구하고 활용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동아리다.

 

충북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은 SW중심대학사업에 참여하는 학과인 정보통신공학부, 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과, 전자공학부의 재학생들의 오픈소스SW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동아리 참여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오픈소스SW를 활용하고 연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정보통신공학부, 소프트웨어학과, 컴퓨터공학과, 전자공학부의 학부생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5개 동아리를 선발할 예정이며, 선발된 동아리에는 세미나 및 경진대회 참가, 문헌 구입, 시제품제작 등 최대 210만원을 지원한다.

 

선발된 동아리는 매달 동아리 활동 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11월 말 결과 보고서를 토대로 우수한 프로젝트를 선정하여 최우수 프로젝트,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해 시상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 동아리 지원서, 공개프로젝트 계획서 등 지원 서류를 구비해 SW중심대학사업단(학연산(E9) 274) 사무실로 직접 제출하면 되며 동아리 선발은 오는 331()에 사업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다.

 

한편, 충북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매년 20억의 지원을 받아 지능SW융합학군 신설, 7-Up SW교육혁신모델 확산, 글로벌 지능SW융합 교육·창업교육체계 혁신적 강화, EASY 코스와 SW융합 연계 과정, SW리터러시 강화 및 가치 창조 공동체 선도 등을 시행하고 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