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구사이버대, 전국 대학 최초 온라인 강의실 한계를 넘다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온라인학습관리시스템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20/03/03 [13:50]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사이버대학교(총장 이근용)는 지난 24일 ‘국내 대학 최초로 학습관리시스템(LMS)에 대해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3일 밝혔다.

 

▲ 대구사이버대학교 전경 (C)대구사이버대

 

대구사이버대에 따르면 그동안 여러 대학과 기관에서 기술적인 문제 등 수많은 어려움으로 인해 넘지 못하던 것을 국내 대학 최초로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이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을 획득하게 됨으로써 그 한계를 넘어서게 되었다. 이는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장애인과 정보 취약계층에 대한 지금까지 보이지 않았던 노력이 이제 결실을 맺어 그 빛이 발하는 것이다.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은 수강, 시험, 학사정보 등 학생의 대학생활에 필요한 시스템으로 시간과 장소에 제약이 없이 학생들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특히 정보 취약계층인 장애인과 고령자 등의 대학생활 지원 및 학습권 보장을 위해 ‘웹 표준’, ‘웹 접근성의 준수’이 반영되어 국내 대학 최초로 국가 공인 인증기관으로부터 웹 접근성 품질 인증마크를 획득한 온라인 시스템이다.

 

웹 접근성 품질인증은 장애인과 고령자 등 정보 취약계층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가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입된 국가 공인 인증 제도이다.

 

▲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 (C) 대구사이버대

 

이근용 총장은 “2020학년도 장애인자립지원학과 신설과 더불어 이번 우리대학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이 웹 접근성 풀질 인증을 획득하게 되어 장애인 교육의 학원설립 이념 계승과 함께 장애인과 비장애인 구분없이 누구에게나 평등한 고등교육의 기회 제공 기틀을 마련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특수교육 특성화 대학으로서 모두가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는 뜻을 밝혔다.

 

아울러 한지연 기획처장은 “전국 대학 최초로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의 웹 접근성 품질인증 획득은 대구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시스템의 우수성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성과이고 추후 장애인 지원에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하며 “대구사이버대학교 스마트포털 학습관리시스템(LMS)을 포함한 6개 웹 사이트에 대하여 웹 접근성 품질인증을 유지하여, 모든 학생에게 동등한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