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중랑구, 코로나19 DOWN ! 지역경제 UP !

비상상황 종료시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감염병 예방관리에 주력

하인규 기자 | 기사입력 2020/02/20 [18:29]

▲ 류경기 중랑구청장(왼쪽 첫번째)코로나19 관련 대책회의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제공=중랑구청) (C) 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중랑=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구민 안전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대책 마련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모든 정책역량을 총동원한다.

 

구는 20일 목요일 오후 3시 구청 4층 기획상황실에서 각 부서 부서장과 16개 동장이 참석한 가운데 ‘2020년 2월 협치행정 추진회의’를 개최하고 코로나19 대응현황 및 향후대책과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주요 핵심 사업을 동장들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회의에서 언급된 주요 핵심 사업은 구민 안전을 위한 선제적 대응과 대책 마련뿐만 아니라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모든 정책역량을 총동원한다는 것이다.

 

구는 먼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구민들을 위한 맞춤형 대책을 실시한다.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에 신속 대응하기 위한 ‘지역경제비상대책반’을 구성하는 등 맞춤형 피해 지원에 나선다.

 

더불어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액은 기존 14억원에서 8억원이 늘어난 22억원으로 대폭 확대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연계하여 피해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 20억원의 특별신용보증 융자를 지원한다.

 

또한 중랑구 내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집중한다. 구는 온누리상품권과 중랑사랑상품권 5억원 상당을 구매하여 중랑구 직원들이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적극 사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각종 필요 물품 또한 지역 내 전통시장에서 구매하고, 전 직원 대상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등 침체되어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는 데 적극 동참하고 있다.

 

아울러 중랑구청 내 ‘코로나19관련 상담 창구’를 설치해 전문화된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코로나19 확진자 방문에 따른 휴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업체 등 직?간접 피해자에게 지방세를 최대한 1년까지 기한 연장하거나 체납처분 유예, 세무조사를 연기하는 등의 세제지원 안내를 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2020년 상반기 공공근로사업’ 참여자 110명를 추가 선발한다. 공공일자리를 확대하여 전반적인 경기침체를 극복하고 코로나19 피해업종 종사자들에게도 일자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구는 코로나19 비상상황 종료시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 비상상황 종료시까지 선별진료소를 운영하고 자가격리자 증감에 따라 1:1 모니터링요원을 탄력적으로 투입하고 있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예방 활동뿐만 아니라 취약계층 감염병 예방관리에도 힘을 쏟고 있다. 찾동방문인력 직원 대상으로 지속적인 취약계층 집중 모니터링을 통해 의심증상 발견시 즉시 조치를 취하도록 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중랑구 내 다중이용 대상시설에 주기적으로 방역을 실시할 뿐만 아니라 마스크 13만 여개와 손소독제 1만 여개를 확보해 구매 및 확보가 어려운 공공기관?다중이용시설 위주로 물품을 배부하고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우려했던 지역상관 침체가 현실로 다가옴에 따라 민생 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맞춤형 대책을 강구하는 것을 멈추지 않겠다”며 “마스크 착용 등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를 지키고 정상적인 경제활동을 해주시면 지역 경제 회복에 큰 힘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 (C)브레이크뉴스 하인규 기자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