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대, 예비대학생 위한 SW기초교육 운영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20/01/28 [17:40]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충북대학교(총장 김수갑) 소프트웨어중심대학사업단(이하 ‘SW중심대학사업단’)은 오는 27일까지 신입생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예비대학생을 위한 교양 3학점 인정 SW기초교육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SW기초교육은 충북대학교 전계열 수시·정시 입학생을 대상으로 입학 전 미리 교양 교과목을 수강하여 학점을 취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충북대는 사회의 변화에 따라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소프트웨어 교육을 2019년 입학생부터 3학점 필수교육으로 시행하고 있으며, 입학 전에 교육을 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이다.

 

교육은 누구나 배우고 익혀야 하는 SW기초 교과목인 컴퓨팅사고력기르기강의를 210일부터 21일까지 총 10(2)SW학과동(S4-1)에서 진행한다. 이 교과목은 정보문해 교양 교과목이며 졸업이수항목 졸업조건을 충족하려면 필수로 수강해야하는 교과목이다.

 

1주차는 강좌소개 및 컴퓨팅 사고의 구성요소, 정보의 표현, 문제해결 절차, 문제해결 과정, 알고리즘, 중간고사 순으로 진행되며, 2주차는 패턴, 추상화, 추상화, 분해, 데이터시각화, 기말고사 순으로 진행된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신청서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기숙사를 신청할 경우에 113천원의 이용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220명을 선발해 27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개별연락 예정이다.

 

이 밖에 자세한 사항은 충북대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SW중심대학사업단에 문의하면 된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