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본격적인 겨울철이 찾아오면서 매서운 바람과 영하의 추운 날씨 때문에 섣불리 집밖을 나서기 꺼려지는 1월이다. 숙박 앱 고코투어는 추위를 피해 아이들의 방학시즌을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봄 같은 겨울 실내 놀이터 명소’를 소개했다.
"강릉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는 동해 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복합 예술공간으로서 현대미술관, 피노키오박물관 등 자연에 기대어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예술공간으로 매번 다양한 전시와 예술 체험행사가 개최되어 가족단위 관람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강릉 얼라이브하트" 실내 익사이팅 프로그램인 속초 얼라이브하트는 968.77㎡(약 300평) 공간에 트릭아트 포토존 50여 개와 흔들다리, 짐볼 탈출 등 역동적인 체험시설이 들어서 있다. 9개의 테마 공간으로 이루어진 얼라이브하트를 이용하다 보면 아이들과 함께 사랑, 설렘, 즐거움 등 다양한 감정을 덤으로 선물받을 수 있다. 한편 근방 오션투유리조트 숙박객에게 할인권을 증정한다.
"롯데월드타워&롯데월드몰" 한국적 곡선의 미를 지닌 한국 전통의 도자기와 붓의 형상을 모티브로 설계된 롯데월드타워는 총 123층, 555M 높이로 세계 5위의 초고층 빌딩이다. 화려한 서울의 야경을 볼 수 있는 ‘서울스카이’ 전망대와 문화·예술공간으로 아시아 최대규모의 월드타워관, 아쿠아리움, 콘서트홀 등이 있어 쇼핑과 엔터테인먼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쇼핑몰이다.
"스포츠몬스터 고양" 놀이와 스포츠의 융합, 국내 최초의 세상에 없던 신개념 스포츠 놀이 문화공간으로 약 35종의 스포츠 콘텐츠와 약1,600평 규모의 시설, 11미터 높이의 다이내믹한 입체공간으로 Basic, Exciting, Adventure, Digital 네 가지 스타일의 즐거움을 만날 수 있는 공간이다.
"서울국립중앙박물관" 역사와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국립중앙박물관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하고 있다. 우리 역사와 문화의 중요한 가치를 배우고 즐겁게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석기시대의 소박한 손도끼에서부터 삼국시대의 화려한 금관, 고려시대의 청자, 조선시대의 회화, 근대의 사진들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역사와 문화예술이 한데 모여 있다. 또한 최근 새롭게 신설된 이집트실은 미국 브루클린박물관에서 찾아온 미라와 관, 석상과 부장품 등 94점을 2년간 선보여, 찬란한 이집트 문화유산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다.
"부산트릭아이뮤지엄" 즐거운 눈속임의 천국 트릭아이 미술관 IN 부산은 관람객이 주인공이 되는 신개념의 문화 & 엔터테인먼트 공간이다. 트릭아이는 평면의 그림이 입체적으로 보이도록 착시를 일으키는 전통미술기법이며 벽이나 바닥, 천장 위 그림이 실제처럼 살아 움직인다. 뮤지엄을 통해 아쿠아, 마스터피스, 어드벤처, 고스트 VR Zone 등 관람객이 전시작 속에 들어가 직접 체험하며 세상에서 단 하나뿐인 나만의 개성만점 아트를 연출할 수 있다.
"뽀로로&타요 테마파크" 말이 필요 없는 명실상부 아이와 부모를 위한 키즈카페로 철저한 위생관리는 기본이며 다양한 공연과 풍성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아이들에게 크나큰 즐거움을 제공함과 동시에 부모에겐 차한잔의 여유를 선사하는 일석이조의 테마파크다.
"아쿠아 리움&플라넷" 수족관은 아이에게 공포와 흥미, 재미와 신비로움을 선사하는 흥미 진진한 체험의 공간이다. TV를 통해 즐겨 부르던 아기상어를 직접 눈으로 보며 바다의 환상적인 세계를 경험하고 교육과 호기심을 심어주기 더 없이 좋은 실내 놀이터다.
하인규 기자 popupnews24@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