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자활사업, 전국 최초 로스팅 부문 HACCP 인증 본격생산 돌입

박상도 기자 | 기사입력 2019/11/05 [14:36]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시는 지난 10월 15일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자활근로사업단 중 로스팅 부문으로는 전국 최초로 HACCP 인증을 취득해 5일부터 본격적인 생산에 들어갔다.

 

이번 사업은 인천시 자활기금의 지원을 받아 광역자활센터 주관의 HACCP 인증지원 사업에 계양지역자활센터 자활근로사업단(카페보나 로스팅)이 선정되어 추진됐다.

 

전문가의 자문을 받아 HACCP인증 요건을 갖춘 사업장을 건립하고 인증 준비에 착수, 약6개월간에 걸친 엄격한 검증과 보완을 거쳐 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계양지역자활센터 카페보나로스팅은 자활근로자 등 16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공정무역 커피를 로스팅 하는 자활근로사업단으로 생산된 커피는 공정무역커피판매사업, 공공기관, 일반판매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선도적인 사업으로서 지역자활사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숙희 인천광역자활센터장은 “HACCP 인증을 통하여 자활생산품의 신뢰도 향상과 카페분야 영업개발 및 공정무역커피 판로 확대가 기대된다”며, “로스팅사업단이 자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