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 ‘아이케어닥터’ 시드머니 2억원 투자 확정

박상도 기자 | 기사입력 2019/10/30 [16:23]

(브레이크뉴스인천 박상도 기자)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보육기업 아이케어닥터(공동대표 이호익, 김민승)에 대한 시드투자 2억원 투자를 확정했다.

 

‘아이케어닥터’는 고객에게 정확한 건강 정보와 맞춤형 제품추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솔닥(솔직한 닥터)’을 개발 중인 업체로, 눈건강 관련 브랜드 에이엠이(A.M.E)와 두피/두발 관련 브랜드 디앤디(DND)를 통해 헬스케어 제품도 직접 개발해 판매중이다.

 

해당 기업은 올해 6월 센터에서 주최한   ‘스타트업 패스파인더 2019’ 공모전에 선정돼 2개월 동안 전문 엑셀러레이터의 멘토링을 지원 받았고, 우수한  사업 모델과 마케팅 능력을 검증받아 센터의 투자   대상이 됐다.

 

㈜아이케어닥터의 공동대표이자 현재 도브클리닉 원장인 이호익 대표는 현직 의사로서, 환자를 진료한 경험을 바탕으로 환자 개개인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제품을 제공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솔닥’을 기획했다.“ ‘솔닥’ 플랫폼은 1인 주치의의 경험을 바탕으로 고객과 환자에  대한 정확한 분석을 중심으로 맞춤형 정보와 제품을 제공하고자 한다. ‘솔닥’ 플랫폼을 사용하는 고객은 본인의 식습관 성향에 맞춤 설계된 건강 관련 컨텐츠와 제품을 추천받아 균형잡힌 건강기능성 제품의   소비와 효과를 누릴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아이케어닥터는 2020년 상반기내 ‘솔닥’ 플랫폼 런칭을 준비중이며 국내 약국 1천개 점포 입점 등의 유통 경험을 살려 경쟁력 있는 제품군과 소비 경험을 제시할 계획이다.

 

또한, 기존 브랜드와 더불어 향후 피부건강, 섭취용 기능성식품 전문 브랜드 또한 개발하고 있다.

 

한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조합의 주요 출자자인 인천 중견기업 대봉  엘에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CBA 벤처스 등과 협력해 아이케어닥터의 마케팅 및 기업 성장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원본 기사 보기:ebreaknews.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