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대구사이버대,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과 상호교류협약 체결

이성현 기자 | 기사입력 2019/10/16 [15:07]

【브레이크뉴스 경북 경산】이성현 기자= 대구사이버대(총장 이근용)는 지난 14일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김대영 관장)과의 상호협력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 협약체결 (C) 대구사이버대

 

대구대학교 코워킹스페이스(Co-Working Space)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이근용 총장과 김대영 관장, 대학 및 기관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직업·직무 교육과정 콘텐츠 활용에 대한 사항 △공동연구 및 학술세미나 등의 공동개최 △위탁교육에 필요한 제반 사항 △대구사이버대 학부 재학생 및 졸업생들의 실습 편의제공 및 교육시설 공유 △양 기관의 홍보활동 적극 지원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직원이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기타 양 기관의 교류에 필요한 제반사항 등에 대해 협력하게 된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양 기관이 특수재활이라는 큰 틀 안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할 수 있는 사안들이 많을 것”이라며 “서로에게 좋은 파트너십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협약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에 김대영 관장은“특수 및 재활 분야에 전문대학인 대구사이버대학교와의 교류를 통해 장애인 및 지역주민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및 소외된 계층의 교육을 위한 실무 콘텐츠개발을 제공하면 좋을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장애인종합복지관은 1984년 개관한 이래 대구지역 뿐 아니라 우리나라 전체의 장애인복지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을 위한 계몽, 홍보 및 조사연구 등을 통해 지역 장애인의 자활자립과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종합복지센터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기관이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