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돗물 필터변색 현장위주 점검 착수

상수도관, 아파트 급수관 내시경 검사 등 현장위주로의 점검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8/14 [18:23]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시는 수돗물 필터변색 원인조사를 위한 민간전문조사단(단장 서정인)이 제1차 회의를 개최한 데 이어 14일 전문조사단과 행정지원단인 한국수자원공사 전문조사팀, 대구지방환경청이 유강정수장에서 원인 분석에 나섰다고 밝혔다.

 

▲ 포항시가 수돗물 필터변색 민간전문조사단과 14일 유강정수장에서 원인 분석에 관한 회의를 하고 있다. (C) 포항시 제공

 

이날 조사단은 유강수계 정수장 정수시설 운영공정 실태, 정수처리과정을 점검하고 배수지에서 급수관 전역 표본조사를 위해 막 여과 필터 테스트를 실시했다.

 

또한 오는 19일부터 상수도 배관 및 아파트 급수관까지 상수도관 내시경 검사 관망 3~4개 배관을 굴착해 현장 위주로 점검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상수도관 내시경 검사는 유강정수장 수계 수도관의 정확한 상태를 확인해 수돗물 필터변색의 원인을 찾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포항시는 먹는 물 수질검사 결과 적합한 것으로 나왔으나, 변색필터, 저수조 침전물을 수거해 포항산업과학연구원, 한국수자원공사에 검사를 의뢰한 상태이다.

 

포항시 관계자는 ”민간전문조사단과 한국수자원공사, 대구지방환경청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참여로 필터변색 원인조사를 신속하게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이 없도록 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민간전문조사단은 수돗물 생산 단계부터 급수 가정까지 전체 단계 원인분석을 추진하게 된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