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증평교육지원, 마을에서 열리는 문화예술축제 진행

홍범식 고가에서 열리는 신나는 이야기 여행

임창용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9:36]

브레이크뉴스 충북임창용 기자=괴산증평교육지원청(교육장 장재영)은 지난 18일 지역의 학생, 학부모, 지역 주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홍범식 고가에서 열리는 신나는 이야기 여행을 주제로 가족 중심의 문화 예술 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행복교육 괴산 어울림과 ()문화학교 숲이 주관한 이번 행사에서는 평화, 한옥, 한글을 주제로 한 그림책 읽기, 전래 놀이 마당, 등가지 만들기, 뚝딱뚝딱 나무로 만들기, 샌드위치 만들기, 임꺽정 그리기 대회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피리산조와 삼도사물놀이, 요요, 스토리 서커스, 그림책 극장 등 공연프로그램으로 다채롭게 이루어졌다.

 

또한 김흥수, 김평현 만화작가와 함께 하는 캘리그라피와 캐리커쳐 그리기 등 학부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자유학기제 예술 체험 활동을 통해 중학교 자유학기제에 대한 지역의 인식을 제고하고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을 제공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주민이 다함께 모여 문화예술 축제를 즐기고 이를 통해 행복교육지구사업이나 자유학기제 등 지역의 교육 활동에 대한 정보를 교환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장재영 괴산증평교육장은 지역의 소중한 문화재를 활용한 다채로운 문화예술행사에 가족단위, 마을단위로 다 함께 참여해 가족과 이웃간의 정을 쌓고, 지역의 문화예술역량 및 교육력을 제고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충북 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