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11.15지진 범대위, 청와대 국민청원 답변에 분노

"시민 정서에 매우 미흡 일부 과장된 예산 지원 방안 실망감 넘어 허탈"

오주호 기자 | 기사입력 2019/05/20 [18:02]

【브레이크뉴스 포항】오주호 기자=포항 11·15지진 범시민대책위원회(공동위원장 이대공, 공원식·이하 범대위)는 20일 성명서를 통해 “포항지진특별법 제정 국민청원에 대한 청와대의 답변은 매우 원론적으로 실망을 넘어 분노하고 있다”고 밝혔다.

 

▲ 포항 11.15지진범시민대책위원회’ 소속 대책위원와 포항시민들이 지난달 25일 세종시 산업통상자원부 청사 앞에서 포항 지진의 원인 규명 및 책임자 처벌과 정부의 진정성 있는 사과를 요구하고 있다. (C)

 

범대위는 “포항지진 특별법 제정을 호소하는 청와대 국민청원에 대한 청와대의 답변 내용 발표에 대하여 실망감을 나타내며. 피해 주민들에 대한 배·보상, 국가주도의 도시재건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담은 특별법의 제정에 국회와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 조속하게 처리해 줄 것을 촉구했다.

 

그러면서 ”청와대가 정부조사연구단의 조사결과를 겸허히 수용하고 포항시민들에게 깊은 유감을 표명한 부분은 다소 인정한다“며 ”51만 시민들의 정서에는 매우 미흡하고 일부 과장된 예산 지원 방안에 대해서는 실망감을 넘어 매우 허탈하다“고 강조했다.

 

범대위는 ”포항지진이 지열발전소로 인한 인재(人災)로 밝혀진 만큼, 국회와 정부는 피해주민들에 대한 배·보상, 국가주도의 도시재건 및 지역경제 활성화 대책을 담은 특별법이 조속하게 제정되어, 시민들의 상처가 치유되고 우리 포항이 지진 이전의 활기찬 모습으로 하루 속히 돌아 갈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역설했다.

 

범대위는 ”이른 시일 내에 직접 국회를 방문하여 특별법 제정을 호소하고 병행하여 상경 집회를 통해 시민들의 한 목소리를 담아 정부와 대국회에 강력히 촉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