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하인규 기자=의정부시(시장 안병용)는 5월 17일 이탈리아 루카시와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난해 10월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의 초청으로 루카시에서 문화예술 업무협약(MOU)를 체결한 후, 더 나아가 양 도시에서 우호도시 협약 의사를 밝혀 안병용 의정부시장이 초청해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을 비롯한 4명의 대표단이 의정부시를 방문해 우호도시 협약을 맺게 되었다.
이날 협약식에서 의정부시장과 루카시장은 서로의 문화전통을 존중하고 긴밀한 우호관계를 확립하기 위한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호 교류 협력을 위한 심도 있는 의견을 교환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을 축하하기 위해 페데리코 파일라 주한이탈리아대사가 참석해 두 도시의 번영과 우정을 기원함으로써 협약식 자리를 더욱 뜻깊게 했다.
안병용 의정부시장은 이탈리아 루카시 대표단을 맞이하는 환영사를 통해 “문화, 예술, 경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교류가 진행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은 “의정부시와의 교류에 기대하는 바가 크며, 앞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가 확대될 수 있도록 우의를 돈독히 하겠다”고 말했다.
루카시 대표단은 의정부시청 방문에 이어 회룡사 다도체험, 시의회 및 의정부예술의전당 방문 일정에 나섰으며 알렉산드로 탐벨리니 루카시장은 의정부시의 아름다운 경관과 평화로운 분위기, 따뜻한 환대에 큰 감명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저녁만찬은 루카시 대표단과 의정부시 간부공무원을 비롯해 의정부예술의전당 관계자, 의정부 음악극축제에 참여한 공연팀 ‘이탈리아시마’가 함께 우호도시 협약 체결을 축하하는 자리도 함께 했다.
하인규 기자 popsup5051@gmail.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경기동북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