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덕대 산학협력단-(주)미래드론교육원, 상호교류 증진 협약 체결

김가이 기자 | 기사입력 2019/04/19 [11:06]

【브레이크뉴스 경주】김가이 기자= 위덕대학교는 산학협력단(단장 박진기)이 지난 16일 오후 4시 (주)미래드론교육원(대표이사 권영식)과 상호 교류 증진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위덕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사회 다방면에서 활용도가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드론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신기술 개발 공동연구, 교수 및 학생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모델 구축, 대학 내 드론 동아리 육성을 위한 기술협력 및 보유시설 공동사용 등을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 위덕대학교 산학협력단-(주)미래드론교육원간 상호교류 증진 협약 체결 (C) 위덕대학교 제공

 

박진기 산학협력단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드론산업은 최근 몇 년간 상업용 드론시장을 중심으로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로 이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고 있는 상황에서 본 협약을 통해 대학과 산업체간 드론산업의 미래 발전 방향을 예상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다방면의 연구와 기술협력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미래드론교육원 권영식 대표는 “대학의 우수한 교수진들과의 공동연구, 기술개발의 기회가 폭넓게 진행되기를 기대하며 특히 현재 초기단계인 대학 내 드론동아리 육성을 위한 기술개발 등의 지원을 충분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