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TP-하이투자증권, 지역기업 금융지원 강화 MOU체결

박성원 기자 | 기사입력 2019/04/10 [16:47]

【브레이크뉴스 대구】박성원 기자= 대구테크노파크(대구TP)와 DGB금융그룹 하이투자증권(대표이사 김경규)은 10일 11시 대구벤처센터에서 지역 벤처.중소기업들에 대한 체계적인 금융 서비스 지원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 대구테크노파크와 하이투자증권 MOU 체결 (왼쪽부터권업 원장 김경규 하이투자증권 대표이사) (C) DGB금융그룹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대구TP 권 업 원장과 하이투자증권 김경규 대표이사 등 협약 주체기관 뿐만 아니라 DGB 금융지주 이용한 상무 등 DGB 금융그룹 관계자들도 함께 참석했다. 이들 기관들은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을 위한 협력 체계 구축 및 협약 내용 이행을 위해 상호 긴밀히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테크노파크에서 지원하고 있는 대구지역 유망기업들은 앞으로 하이투자증권을 통해 기술특례 상장, IPO, M&A등 IB금융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이날 협약의 구체적인 실행을 위해 대구TP와 하이투자증권은 △유망기업에 대한 금융 투자 서비스 및 컨설팅 제공 △효과적인 기업육성과 금융투자 서비스를 위한 정보 교류 △상담회 및 세미나 등 공동 행사 개최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대구TP 권 업 원장은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유일한 증권회사인 하이투자증권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해 지역 유망기업의 발굴·육성에 앞장서겠다”며 “수도권 기업에 비하여 고급 금융정보가 부족한 현실에서 기업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금융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경규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구지역 우수 기업에 전문화된 금융서비스 연계지원이 가능해졌다”고 말하면서 “하이투자증권은 DGB금융그룹의 일원으로 대구지역 강소기업 육성에 이바지할 수 있게 노력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한편 지난 1989년 출범한 하이투자증권은 지난 해 10월 DGB 금융그룹으로 새롭게 편입되었다. 현재 전국에 28개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 역량과 자산관리 노하우를 보유한 종합자산관리 증권회사다.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 대구경북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