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스마트벤처캠퍼스 데모데이 개최

스마트벤처캠퍼스 스타트업들의 성과와 비전 공개

강민식 기자 | 기사입력 2019/02/10 [18:42]
▲ 스마트벤처캠퍼스 데모데이 포스터(제공=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 강민식 기자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센터장 임종태)는 오는 15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JBK컨벤션홀에서 스마트벤처캠퍼스(중소벤처기업부·창업진흥원 주관)졸업기업의 데모데이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스마트벤처캠퍼스는 지식서비스분야 청년 창업자의 혁신적 사업 아이디어가 성공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 단계를 지원하는 창업지원사업이다.

 

대전시가 후원하고 블루포인트파트너스·케이넷투자파트너스가 투자파트너로 참여해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대전혁신센터)가 충청호남권역의 주관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대전혁신센터에 입교한 26개 팀이 그간 발전시켜왔던 창업 아이템을 30여명의 투자자(엔젤투자자, 액셀러레이터, 벤처캐피털 등)에게 발표하고, 부스 전시를 통해 사업 아이템을 설명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 중에서도 TIPS(팁스) 선정 팀 중 유일하게 블록체인 기술을 보유한 블록오딧세이(대표 연창학)’, 신규 라이다(Ridar) 기술을 개발하여 모션인식 장비를 개발한 코어다(대표 이탁건)’, 가상현실을 활용한 한국어·영어 교육시스템을 개발한 페어립(대표 이범준)’ 등이 투자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보일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임종태 센터장은 스마트벤처캠퍼스에 선정된 26팀이 1년간 대전혁신센터의 보육을 통해 단기간에 괄목할만한 성장을 거두었고, 이번 데모데이에서 많은 투자자들을 통해 그 노력을 인정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투자유치를 통해 사업을 더 성숙시키고, 투자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Break News 강민식 기자 asia1803@naver.com


원본 기사 보기:브레이크뉴스대전충청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