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썰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가 밝힌 야당 지지율 상승 요인은?

박동제 기자 | 기사입력 2019/02/10 [18:27]

▲ JTBC ‘썰전’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     © 브레이크뉴스


브레이크뉴스 박동제 기자= 10일 방송되는 JTBC ‘썰전’에서는 자유한국당의 나경원 원내대표가 출연해 정치권 소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최근 자유한국당 정당 지지율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 이후 최고치로 상승한 바 있다.

 

이에 MC 김구라가 지지율 상승 요인을 묻자, 나경원 원내대표는 “저희가 노력하는 부분도 있지만, 문재인 대통령에 대한 실망감이 크다고 생각한다. 최근에 적극적으로 행보는 보이시는데 실질적으로 일이 해결이 안 된다”라며 “또 저희 당이 전당대회를 앞두고 많은 후보들이 움직이는 것도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생각해본다”라고 답했다.

 

박형준 교수는 “최근에 정부 여당에 불리한 이슈들이 많았음에도 (문 대통령의) 지지율이 40% 이하로 안 떨어진다”라며 “아직 정부 여당 또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이 비교적 견고하다고 볼 수 있는 측면이 있다”라고 분석했다.

 

이와 관련해 이철희 의원은 “저는 야당의 전략이 먹힌 것이라고 본다. 야당의 전략이 뭐냐? 싸움판 전략이라고 봅니다. 자꾸 싸우는 거죠”라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저희 보고 많은 사람들이 ‘너네는 잘하는 건 없지만, 야당 복은 있지 않느냐’라는 이야기를 한다”라며 “무슨 이야기냐 하면 ‘야당이 더 시원찮으니까 너네 쳐다보고 있는 것’이라는 얘기”라고 덧붙였다.

 

JTBC 이슈 리뷰 토크쇼 ‘썰전’은 10일 밤 9시에 방송된다.
 
dj3290@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