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문제, 수학 속에 해법 있다'...부산대, 2018 산업수학 컨퍼런스 개최

배종태 기자 | 기사입력 2018/12/03 [16:39]

 

▲처음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전국에서 온 수학자, 기업체 관계자 등 170여명이 참석했다. (C) 배종태 기자

 

부산대학교 산업수학센터는 기업의 산업수학 문제를 발굴해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2018 산업수학 컨퍼런스(2018 Conference on Mathematics to Industry)'를 상남국제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했다.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열린 컨퍼런스는 부산시가 주최하고 부산대 산업수학센터가 개최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는 전국에서 온 수학자, 기업체 관계자 등 170여 명이 기업문제를 직접 나누고 해결책 도출을 위한 연구방향을 논의하는 장으로는 국내에서 처음 열렸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부산대, 서울대,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등의 산업수학센터가 각 센터의 성과사례를 공유했다. 또한, 부산에 있는 6개 기업 대표들이 발표한 기업 문제를 듣고 라운드테이블을 통해 현장에 참석한 수학자와 기업이 함께 해결방안을 고민하고 향후 연구방향을 모색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마련됐다.

 

컨퍼런스에서는 △ 딥러닝을 통한 구강건강도 측정결과 값의 신뢰성 확보(큐티티, 최재유 총괄이사) △ 산업현장의 물류 측위 알고리즘 향상 방법(무스마, 신성일 대표이사) △ 이슈에 따른 보험상품관리 솔루션(에프피하우스, 남성현 이사)△ 모임에 금융을 더하다, 바인(레이지앤트, 강병철 대표이사)△ 독거노인의 사회관계망 회복을 위한 대화컨텐츠 사업(로하, 김경문 대표) △ Nand Flash 및 SSD 데이터복구를 위한 Xor 해석과 패턴분석(데이터세이브, 김태원 대표) 등의 산업 문제가 논의 됐다.

 

김현민 부산대 산업수학센터장은 “선진국에서는 이미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산업수학 컨퍼런스는 기업과 수학이 협력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가능성을 확인했다"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원본 기사 보기:부산브레이크뉴스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