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둑들’, 오프닝 스코어 신기록 갱신..“‘다크나이트’ 제쳤다”

개봉 첫 날 43만 관객 돌파, 한국 영화 사상 최고의 오프닝 신기록 수립 ‘화제’

김다슬 기자 | 기사입력 2012/07/26 [11:07]
[브레이크뉴스=김다슬 기자] 한국영화 사상 최다 예매량 신기록을 수립하며 흥행을 예고했던 영화 ‘도둑들’이 개봉 첫 날 전국 관객 43만 명을 동원하며 한국영화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기록했다.
 
26일 영화진흥위원회에 따르면 ‘도둑들’은 개봉 첫날 전국 관객 436,628명을 동원해 누적관객수 452,477명으로 다크나이트를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에 올랐다.
 
▲ ‘도둑들’이 오프닝 스코어 신기록을 세워 화제다. <사진출처=퍼스트룩>    

 
이는 천만 관객 신화를 쓴 영화 ‘해운대’의 170,700명은 물론 개봉 첫 날 386,880명을 기록한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의 기록을 훌쩍 뛰어넘는 수치이자 개봉 첫날 395,951명을 동원하며 역대 최고 관객수를 기록한 ‘괴물’을 넘어서는 한국 영화 사상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로 기록됐다.
 
또한 도둑들은 개봉 첫날 19만 명을 동원하며 올 해 최고의 오프닝 스코어를 달성했던 ‘연가시’ 대비 두 배 이상의 관객들을 극장으로 불러모으며 그야말로 폭발적인 흥행세를 보여주고 있다.
 
더불어 할리우드 최고의 기대작으로 손꼽혔던 ‘다크나이트 라이즈’,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등이 즐비한 여름 극장가를 평정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고 있다.
 
한편, ‘도둑들’은 마카오 카지노에 숨겨진 희대의 다이아몬드 ‘태양의 눈물’을 훔치기 위해 한 팀이 된 한국과 중국의 프로 도둑 10인이 펼치는 범죄 액션 드라마로 스릴 넘치는 이야기와 화려한 액션, 개성 넘치는 캐릭터 등으로 개봉 전부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kimds10405@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119@breaknews.com
ⓒ 한국언론의 세대교체 브레이크뉴스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를 후원하고 싶습니다.

독자님의 작은 응원이 큰 힘이 됩니다.
후원금은 인터넷 신문사 '브레이크뉴스' 발전에 쓰여집니다.